경남 진주 여행 진주성 촉석루 단풍 명소 feat 주차 가볼만한곳
가을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경상남도 진주 여행, 특히나 진주성에서의 이야기를 들려드리려고 해요. 11월 초의 진주성은 단풍이 절정을 이루며 매년 많은 여행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명소죠. 가을이 깊어질수록 진주성 곳곳이 붉고 노란 잎사귀로 물들며 마치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연출한답니다. 이번 여행에서는 드론을 통해 하늘에서 내려다본 진주성의 단풍 풍경도 함께 담아봤어요. 여러분도 오늘 포스팅을 통해 가을의 진주성을 마음껏 느껴보세요.
경남 단풍 명소 진주 진주성 단풍
☎ 055-749-5171
▶ 주소 : 경남 진주시 남강로 626
▶ 운영시간 : 08:00 ~ 22:00
▶ 주차 : 소형 30분 500원, 초과 10분당 200원
경남 단풍 명소 진주 진주성은 진주 시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차장이 있으려 평일 방문하여 주차는 어렵지 않았으며 기본 30분 주차에 500원이며 이후 10분당 200원으로 저렴하며 진주성 입장료는 어른 기준으로 2,000원입니다.
경남 단풍 명소 진주 진주성 촉석루 가을 단풍 풍경
이제 11월 초, 가을이 깊어지며 진주성의 단풍이 절정에 달했어요. 성곽을 따라 천천히 걷다 보면 빨갛게 물든 단풍나무와 노랗게 빛나는 은행나무들이 가을 햇살을 받아 반짝반짝 빛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바람에 떨어지는 단풍잎이 바닥에 수북이 쌓여 마치 카펫을 깔아놓은 듯한 느낌을 주기도 해요. 진주성의 붉은 단풍은 우리나라에서도 유명한 단풍 명소로 자리 잡고 있는데, 진주성의 단풍은 다른 곳과는 달리 성곽의 독특한 분위기와 어우러져서 더욱 신비롭고 고풍스럽게 느껴져요.
성곽을 따라 걸으며 곳곳에 서 있는 오래된 나무들이 단풍으로 물들어 마치 시간이 멈춘 듯한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특히 촉석루 주변은 단풍이 강을 향해 늘어진 가지들이 한 폭의 수채화처럼 보이는데, 남강과 단풍이 어우러져 만들어내는 풍경은 진정한 가을의 낭만을 느끼게 해줘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산책하며 담소를 나누기에도 너무나 좋은 장소랍니다..
이번 여행에서는 특별히 드론을 활용해 하늘에서 내려다본 진주성의 단풍 풍경을 담아봤어요. 진주성의 전체적인 성곽 라인이 단풍으로 둘러싸여 있는 모습을 보니 마치 하나의 거대한 단풍 섬처럼 보이더라구요. 하늘에서 본 진주성은 땅에서 느낄 수 없는 웅장함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선사했어요. 드론 화면 속 진주성은 붉고 노란 단풍이 성곽을 따라 펼쳐지며, 자연과 역사가 어우러진 장엄한 모습을 보여줬답니다.
특히 남강과 어우러진 진주성의 전경은 드론으로 촬영해야만 제대로 볼 수 있는 멋진 장면이에요. 강 위로 드리운 촉석루의 그림자와 단풍이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처럼 펼쳐진 진주성은 그야말로 가을의 절정이었답니다. 드론으로 담아낸 촬영에서는 남강에 비치는 단풍 그림자와 촉석루의 위용을 함께 담아볼 수 있어요. 이 장면은 꼭 사진으로 남기고 싶은 순간이었어요.
경남 단풍 명소 진주성 단풍은 자연과 역사의 조화로운 풍경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명소입니다. 가을의 진주성에서 촉석루에 올라 남강을 내려다보며, 단풍으로 물든 성곽을 산책해 보세요. 이번 가을, 진주성에서의 멋진 단풍을 만끽하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칩니다!